본문 바로가기

센터소식/공지사항

전북대 도서관 외국학술지지원센터, 사업 성과평가 최우수!

 


전북대학교 중앙도서관이 운영하는 외국학술지지원센터(FRIC, Foreign Research Information Center)가 올해 2월에 실시된 센터 사업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번 사업평가 4개 영역 10개 지표 중 대응 자금대응자금 확보, 교내외 협력체제 구축 및 홍보활동 부문에서 높은 점수로 최우수 등급을 받은 전북대학교는 성과지원금 1,000만 원을 포함해 총 2억 5,000만 원의 국가지원금을 받게 된다.

외국학술지지원센터는 외국 학술정보를 국가적으로 공동 활용하는 인프라를 조성하여 대학 간 중복 학술지를 줄여나가는 분담 수서를 통해 예산 절감에 기여하고, 전국 모든 연구자에게 복사·우편비용 전액 무료로 원문 복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업이다.

전북대학교는 2009년부터 농·축산·수의학 분야 외국학술지지원센터로 선정되어 지속해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 2월 기준 874종의 학술지(논문 206만 편)를 구독·수집해 무료로 서비스함으로써 국가 연구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외국학술지지원센터 무료 원문 복사 서비스에 대한 이용 방법 및 제공 학술지 리스트는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센터 소장 외국 학술논문이 필요한 분이라면 누구나! RISS 또는 ScienceON, 온라인, 메일 신청 등 다양한 방법으로 무료 원문 복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